2021년 한해동안 작고 큰 행사가 많았습니다. 돌이켜 보면 정말 빠르게 지나간 한 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맞이하는 아침의 맑고 상쾌한 공기와 따스하고 포근한 햇살이 우리의 하루 시작을 위해 잠을 깨워주고 있습니다.
가끔은 매일 맞이하는 아침이 그저 평범하게 느껴지지만 같은 시간에도 빠짐없이 정성스럽게 찾아오는 모습이 그저 존경스럽고 감사하게 느껴지고 그 성의만큼 알차게 하루를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을 가지게 해줍니다.
맑은 하늘과 화창한 햇빛 선선한 바람과 향기로운 꽃내음이 우리를 반겨주고 있습니다. 자연이 선물해준 이 아름다움을 만끽하면서 멋진 하루를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을 들게 해줍니다.
때로는 어제의 기대와 달리 오늘 아침은 흐리기만 할때도 있습니다.
항상 맑고 상쾌하였던 아침을 맞이해서 그런지 아쉬운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크기만 합니다.
사람 마음도 이런가 봅니다. '아침의 날씨는 항상 맑고 상쾌하겠지', '어느 때라도 나에게 행복을 안겨주겠지' 당연한 듯한 기대가 상대방에게 부담이 되고 나 자신에게 실망을 만들어 줄때도 있습니다.
가끔은 흐린 날씨를 보며 우울한 마음을 갖기보다 이 날씨 또한 우리의 일상 중 하나라는 것을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야겠습니다.
얼굴에 나타나는 표정에는 우리 마음의 진실이 담겨 있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 거울에 비친 우리의 표정은 어떤가요?
긍정적인 사고 방식은 어떤 일이 실패로 끝났을지라도 "실패는 단지 일시적인 불편함이자 새로운 디딤"이라고 스스로를 격려하게 만듭니다.
늘 실수나 실패를 두려워하는 우리에게 위대한 발명가의 일화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네요..
칭찬은 사람을 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는 큰 힘이라고 합니다.
가식적이고 아첨하는 말이 아닌 진심이 담긴 작은 관심만으로도 칭찬받고 인정받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옆의 동료가 뭔가 다른 점이 보이지 않나요? 관심가져보셔요..... "관심은 칭찬의 시작입니다."
좋은 동료는 함께 있으면 있을 수록 힘이되는 친구입니다.
오늘 동료의 모습이 보기 좋다면 솔직히 칭찬해보세요..
동료의 모습이 조금 힘들어보인다면 따뜻하게 격려해보세요..
상대방을 인정하고 배려하는 말은 그 사람뿐 아니라 나 자신까지도 소중하게 느껴지게 합니다.
오늘 동료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말을 나눠보세요 서로에게 큰 힘이 될 테니까요....
"나에게 항상 힘을 주는 네가 있어 정말 다행이야..", "이번 일은 너의 도움이 정말 컸어,, 고마워.."
♡
거듭 발전할수 있는 기업이며 멋지게 도약하는 회사 믓집니다!ㅎ ㅎ😄